어싱(earthing), 지구와 교감하는 건강관리비법

관리자

Updated on:

숲속,햇살이 나무뒤에서 내려오고있다. 엄마와 아이가 숲길을 걷는다. 손을 잡는다.

자연과의 조화로 건강을 쌓아가는 방법 중 하나인 ‘어싱(earthing)’에 대한 열풍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어싱은 우리가 땅과 인간 사이의 연결을 발바닥을 통해 되찾을 수 있는 놀라운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부교감활성을 돕고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숲속,햇살이 나무뒤에서 내려오고있다. 엄마와 아이가 숲길을 걷는다. 손을 잡는다.

 

 

맨발의 자유로움

누구나 한 번쯤은 맨발로 해변을 걸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 순간, 신발을 벗고 흙 위를 걷는 것은 마치 자유로운 날갯짓을 하는 것과 같은 느낌입니다. 신발에서 벗어난 순간, 우리는 어린 아이처럼 가벼워지며 홀가분한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맨발로 걷는 경험은 우리에게 힐링의 순간을 선사하는데, 그 자체로 우리를 치유의 길로 인도합니다.

 

지구와 교감하기

맨발로 흙을 밟는 것은 땅과의 접지(earthing)를 의미합니다. 이 과정은 우리 몸의 양전하를 땅의 음전하와 조화롭게 맞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은 미세한 양전하를 가지고 있는데, 이 양전하는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다양한 질병과 염증을 유발하며 노화를 촉진합니다. 또한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전자기기와 노출되며 정전기가 몸에 축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겨울에 옷이 피부에 감기듯이 붙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통증의 이유 몸의 불균형과 아픔

우리 몸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음전하와 양전하의 불균형입니다. 이 불균형으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맨발로 걷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원래 인간은 맨발로 땅 위를 걸어다니며 접지 과정을 통해 이러한 불균형을 해소해 왔습니다. 그러나 현대화 된 신발을 신게 되면서 이 접지 과정이 사라졌습니다. 맨발로 흙길을 걷는 것은 우리가 지구와 하나가 되는 과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체중감각을 향상시켜 뇌 피로 해소

부교감신경과 교감신경의 균형은 우리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교감신경이 지배적인 역할을 하며 뇌 피로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어싱은 교감신경의 활동을 조절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뇌 피로를 해소하고 질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인체의 에너지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이로써 부교감 활성을 돕는 어싱은 최고의 치유법 중 하나로 꼽힙니다.

 

발바닥: 건강의 축소판

발바닥은 우리 몸 전체와 연결되어 있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입니다. 발바닥을 자극하면 몸 전체가 개운해지고 가벼워집니다. 발바닥을 자극하면 혈류가 개선되고 노폐물 배설이 촉진됩니다. 이로써 부기가 감소하고 혈색이 좋아집니다. 어싱을 통해 발바닥을 자극하는 것은 발마사지와 같은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신발을 신고 걷는다면 이런 효과는 볼 수 없겠지요.

 

어싱해보기

어싱은 간단합니다. 맨발걷기를 하면 됩니다. 즉, 맨발로 흙길을 걷는 것만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해변을 걸어보거나 집 주변에 나만의 흙길을 찾아서 걸어보세요. 어떻게 하든 상관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맨발로 걷는 것이어야 합니다. 맨발로 걷는 일을 일상으로 만들면 우리는 지구와 하나가 되는 치유의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어싱을 통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건강을 쌓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매일 한 시간씩 걷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려운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에는 일주일에 한 번이라도 맨발로 걸어보세요. 어찌하든 양전하를 지구와의 교감을 통해 배출하는 것은 우리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도 어싱을 통해 건강과 자유로움을 찾아보세요!

어싱 할 때 파상풍 주의 확인하기 >>

 

결론

어싱을 통해 자연과 하나가 되며 부교감활성을 돕는 것은 우리 건강에 큰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맨발로 흙 위를 걷는 간단한 행위가 우리 몸과 마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직접 경험해보세요. 어싱은 우리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치유의 기회입니다.

 

FAQ

1. 어싱(earthing)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요?

어싱은 지구와 인간 사이의 교감을 발바닥을 통해 이루어지게 하는 활동입니다. 맨발로 흙 위를 걷거나 접촉함으로써 몸의 양전하를 땅의 음전하와 균형을 맞추며, 이를 통해 각종 건강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어싱을 통한 맨발 걷기는 어떤 식으로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치나요?

어싱은 몸의 양전하를 줄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며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밸런스를 조절하고 대사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3. 어싱을 어떻게 실천할 수 있나요?

어싱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맨발로 흙길을 걷거나 해변을 걷는 등 맨발로 자연과 접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한 시간씩 걷는 것을 추천하며, 일주일에 한 번은 맨발로 걸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어싱을 통해 부교감 활성을 돕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어싱은 하기(下氣)를 시켜 부교감 활성을 돕는 좋은 방법입니다. 부교감신경이 지배적인 현대 생활에서 교감신경을 조절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5. 어싱을 실천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어싱을 할 때에는 주변 환경을 주의하고 맨발로 걷는 곳의 안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뾰족한 돌이나 가시가 있는 곳을 피하고, 흙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걷기 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고, 현실적인 한 시간씩 걷는 것이 어렵다면 일주일에 한 번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